자동차 에어컨에서 냄새난다구요?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2023)

2023년 6월인데 벌써 너무 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차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 이렇게 더운 날씨가 이어져 지난주에 에어컨 손을 보고왔습니다. 장거리운행시 에어컨은 필수 일 정도로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다들 에어컨은 손봤지만 에어컨에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에어컨 냄새는 자동차 안에서 생기는 습기와 먼지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냄새로 인해 운전 시 불쾌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단계를 따라 자동차의 에어컨 냄새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시작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무더위가 이제 시작인데 주차를 땡볕에 해놓으시면 자동차안이 뜨거운 찜질방이 되어 버리는데요. 요즘 열차단 필름이며 많이 제품들이 나왔지만 뜨거운 건 막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상태에서 에어컨을 틀었는데 시원하긴 하지만 안 좋은 냄새때문에 얼굴을 찌푸리게 되었던 일들 한번씩 겪어보셨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를 교체까지 해봤는데 계속 되는 냄새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팠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냄새의 원인이 뭘까요? 바로 에어컨으로인해 발생되는 물기와 곰팡이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에어컨으로 인해 발생되는 물기와 곰팡이만 제거하면 냄새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에어컨 냄새제거로 가장 많이 알려진 잘못된 방법 또한 이 물기와 곰팡이제거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송풍구를 닫고 내기 순환모드로 히터를 풀가동 시켜서 물이며 곰팡이를 증발시키는 원리라는건데 잘못된 방법이라고 카센터를 운영하시는 삼촌이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물기와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을까요? 바로 에어컨을 끄기전 실외 순환모드로 바꾸고 창문을 조금씩 열어두는겁니다. 물론 비오는 날까지 열어두시면 안되겠지만 실내에 주차를 하셨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실외순환모드로 바꾸면 외부 바람이 차에 유입되면서 특히 여름엔 뜨거운 바랍이 차 내부에 왔다갔다 하면서 물기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문을 열어둠으로써 차 내부에 남아있는 습기들이 제거되는게 중요합니다. 이처럼 간단하지만 미쳐 신경 쓰지 못했던 사소한 부분이 누적되어 차에서 냄새가 났던건데요 앞으로 조금만 신경써서 하나씩 고쳐나간다면 여름에 에어컨 냄새로 불쾌할 일이 없어지니까 조금만 신경써보자구요. 이번 여름은 전세계적으로 엄청 더우면서 비도 많이 온다고 하니까 급하게 그때가서 알아보지 마시고 지금부터 천천히 정비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여름 준비하시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방법들을 따라하면 자동차 안에서 상쾌하고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같이 쓸 탈취제가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

4대 보험이 뭐고? 월급에서 이렇게나 빠져나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