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셜미디어 – 스레드 총정리(2023)

스레드 총정리

스레드 총정리

스레드(Threads)란 원래 컴퓨터 용어로서 프로세스의 흐름 단위를 말한다. 개발자로서 자주 듣던 용어가 sns로 개발되어 매우 흥미롭게 바라봤었다. 스레드는 meta에서 개발된 탈중앙화된 소셜미디어로 완전 트위터와 똑같다고 할 수 있다. 트위터를 써본사람으로써 트위터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극복한 소셜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마크 저커버그(meta)일론 머스크(twitter)의 언쟁이 온라인을 통해서 빠르게 퍼져나갔고 주짓수를 하기로 결정되었다. 이에 대한 발단은 한 이용자가 스레드에 대한 의견을 일론 머스크에게 물어보며 시작되었는데 일론머스크가 조롱하는 말투로 무서워 죽겠다고 말하고 이에 다른 유저가 마크 저커버그가 주짓수하고 있으니 말조심해라 라고 했고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가 격투기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하면서 마크 저커버그에게 알려졌고 일론머스크에게 위치를 보내라 라고 알리면서 공식적으로 바뀌었는데 이에대해서 일론 머스크가 라스베거스 옥타곤 경기장이라고 말했고 UFC회장까지 나서면서 그들의 분위기가 진심이라고 하면서 공식화 되는듯 했다. 일론 머스크는 키가 190대로 51세이고 마크 저커버그는 키가 170에 39살이라서 다들 그대결의 승자를 진심으로 궁금해하고 있다.

위와 같은 논란으로 스레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실제로 지난 런칭이후 빠르게 가입자가 늘어 지금까지 가입자가 제일 빨리 늘은 sns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러한 논란으로 가장 혜택을 받은게 마크 저커버그가 스레드를 홍보하게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래에서 스레드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현재 스레드를 다운로드 하기위해서는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브라우저 기반은 아직 제공되지 않으나 공식앱을 다운로드 해야한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레드스레드

가입방법

스레드에 먼저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계정이 기본이 되고 팔로잉도 연동이 가능 하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레드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접속하면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을 무조건 해야가입할 수 있다. 물론 인스타그램의 아이디가 있다면 문제없이 가입할 수 있지만 만약 인스타그램아이디가 없다면 인스타그램 아이디부터 만들어야 접속 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 인스타그램이 있다면 위와 같이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고 인스타에서 정보나 프로필 사진도 Instagram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서 바로 가져올 수 있다.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보통은 아직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 공개프로필로 하는게 좋을 것이다. 스레드를 연결했다하더라도 팔로워가 없다고 한다면 비공개로 한다면 개인 일기장이 되기 때문이다. 트위터와 다른점이 있다면 팔로워가 없더라도 새로운 계시물들이 피드에 수도없이 게시되고 그중원하는걸 팔로우 할수 있는 기존 트위터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운영된다.

작동방식까지 알게되면 본격적으로 스레드(Threads)에 가입이 완료되었다.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는 기존 트위터와 작성방법이 똑같다 사진이 주된 것보다 텍스트가 주가 되기에 자신의 의견을 남기기 좋다. 새로운 sns라서 다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람들과 소통하기도 정말 좋은데 점점 흥미로운 소셜미디어로 발전하고 있어서 나날이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이상으로 스레드 총정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라인 번역기능(라인 통역기) 채팅하며 실시간 사용 – 영어, 중국어, 일본어(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