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0시축제 –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

대전 0시축제 정보

 

얼마전부터 대전이 노잼도시라는 문구를 각종 매체를 통해서 접해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실제로 대전사람들도 많이들 공감하고 있는 말입니다만 계속 대전시에서 노잼도시라는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서 여러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한가지가 바로 이 대전 0시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전 부르스라는 추억의 대중가요의 노랫말중 ‘잘 있거라 나는 간다 대전발 0시 50분’ 이라는 가사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대전이 가진 재밌는 것들이 꺼지지 않게 지속시킨다는 의미의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로 캐치프레이즈가 정해졌고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축제를 꿈꾸고 있습니다.

대전 0시축제

축제는 시간여행 축제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대전의 과거존, 현재존, 미래존에서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과거존에서는 추억의 대전 이머시브 체험, 라디오 드라마 별이 빛나는 밤,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 등이 펼쳐지고 현재존에서는 k-pop콘서트, 대전 시간 여행 퍼레이드, 길거리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집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존에서는 미래과학기술 체험, 3D홀로그램 빛의 거리, 미디어 아프&파사드 SHOW가 진행이 되고 이외에도 아트마켓이라던지 지역소상공인 오픈마켓, 보부상 경매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간 : 2023.08.11(금) ~ 2023.08.17.(목)
시간: 14:00 ~ 00:00
장소: 대전 중구 중앙로 일원(대전역 ~ 옛 충남도청)

대전 0시 축제는 매일 다양한 가수들이 무대를 펼칩니다. 아직 정확하게 어떤 가수들이 올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추후 관련내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파워유튜브로는 전부노래잘함, 퇴경아 약먹자, 창현노래방등이 거리에서 공연할 예정입니다.축제가 이제 한달정도 남았는데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대로 바로바로 정보 업데이트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리뷰노트체험단 당첨되는법 및 이용방법 총정리(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