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어스2 근황(earth2)

어스2 근황

오늘 이야기 해볼것은 메타버스로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발전이 있는 어스2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메타버스는 대략 3~4년전부터 대중에게 소개되고 현재에도 서점에서 메타버스 관련 서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하는 것으로 메타와 유니버스 단어의 조합으로 유래되었습니다.

경제나 이쪽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듯 싶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며 비대면서비스가 떠오르며 같이 떠올랐는데요. 많은 메타버스가 있지만 어떤 메타버스 플랫폼은 없어졌고 어떤 메타버스는 계속 발전하며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어스2는 3년전 MBC방송을 타며 한국에서 이름을 알렸고 저도 그때 그 뉴스를 통해 접했고 입문하게 되어 지금까지 즐기며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스2는 지구와 똑같은 가상의 땅을 구매하고 그땅에서 나오는 자원들과 각종 소산물등을 얻어 건물을 짓고 발전하고 그것을 통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도록 하였는데요.

3년 전과 비교하면 그발전이 너무 미미하기 때문에 유저들중에서는 기다리지 못하고 대표를 욕하며 땅을 다 판매하고 나간 유저도 많이 있고 저와 같이 계속 인내하며 새로 다가올 메타버스의 시대를 기대하며 어떤 업데이트가 되고있는지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있고 초반에 구매해서 많은 이득을 보고 판매하여 막대한 이득을 취한 유저들도 있고 초반에 값싸게 구매한 땅을 그냥 잊고 묵혀두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각자의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땅을 구매하기때문에 가격도 궁금하실텐데요. 어스2의 땅가격은 각 국가별로 금액이 다 다르고 많은 유저들이 구매할수록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초반에 구매한 유저들의 땅이 혜택도 많고 저렴하게 구매했기 때문에 더 이득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실에 반영한 땅이기 때문에 초반에 자유의 여신상이나 청와대와 같은 땅들이 구매한 가격의 몇백배에서 몇천배의 가격에 팔렸습니다. 현재에도 가장 비싼땅은 미국땅이고 그다음을 이은 땅이 한국땅입니다. 어느국가의 유저들이 많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 구매한 땅으로는 위 사진과 같이 제 해외경험에 기반하여 필리핀 다바오라는 곳의 땅을 구매했습니다. 거의 한화 30만원이라는 큰돈이였음에도 그때는 무슨 자신감으로 구매했는지.. 지금다시 구매한다면 한국땅을 먼저 샀을 것 같습니다. 그때 대비 상승률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어스2 근황 최근 업데이트 내용

1.이더 부스트 (ether boot)

어스2 근황

기존의 땅에 14일동안 꾸준한 출석을 7일만해도 멘타르라는게 지어지는데 그것을 통해서 이더라는 어스2내의 코인으로 변환할 수 있는 게  추출되는데 매일 출석해서 꾸준히 이 코인을 수거하면 매일 출석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boot를 통해서 더 많은 코인으로 변환할수 있는 에데르를 준다. 아직 이 코인의 가격이 결정되지 않았고 어스2 또한 개발중이기에 이 어스2가 성공할 것이라고 보는 사람들은 이 코인을 모아서 어스2가 잘되었을 때 비싸게 팔려고 열심히 모으는 중이다. 어스2 유저들 중에서도 그 가격에 대해서는 100원대부터 10만원까지 다양한 개인 견해를 제시하며 전망하고있지만 누군가의 말을 신뢰하기보다는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은 기존 이더가 하루에 250정도 추출되었는데 부스트로 인해서 대략 20이더정도 더 받는다. 이중 코인으로 변환을 하면 6.5%가 변환되는데 하루에 대략 270으로 단순 계산했을 때 하루에 17개정도 추출되고 있다. 개당 100원으로 계산했을 때 하루 1700원정도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2. 스킨 업데이트

어스2 근황

경이라는 스킨 판매가 잠깐 있었다. 총 3만개의 스킨을 판매하였으며 1인당 구매갯수는 없었고 개당 10달러 한화로 대략 13,000원정도에 판매했는데 본인같은 경우엔 혹시몰라 한개만 구매했다. 뭔가 NFT느낌도 났기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인 1개만을 구매했다. 아직 어떤 기능을 가지진 않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능력이 조금씩 공개될 예정이다.

3. 땅 3티어 판매

어스2에는 땅의 등급이 존재한다. 현재는 구매하려면 오직 다른사람들이 판매하는 땅을 구매해서 밖에 살수 없는 티어 1의 땅이 있다. 이땅은 가장 높은 등급의 땅으로 땅에서 이더도 더 많이 추출되고 땅에서 생성되는 광물이나 보석들도 더 많이 생성된다고 알려져있고 제일 기능이 많은 땅이다. 현재는 2티어의 땅과 3티어 땅을 구매할 수 있는데 앞에서 설명했던 이더라는게 1,2티어의 사람들이 수집하지 않았은 부분은 티어3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분배된다고 한다. 따라서 인기가 많으며 잠수유저가 많은 미국땅의 경우 티어2를 가지고 있는 것보다 티어3을 가지고 있을 때 받는 이더의 양이 더 많다고 알려져 뉴욕의 티어3의 가격이 엄청 비싼가격에 팔리고 있다…이와같이 늦게 시작하는 유저들도 전략에 따라서 기존유저들과의 차이를 줄일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아직 이 어스2의 방향이 어떻게 될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긴 합니다. 많은 기존유저들이 땅을 다팔고 땅에서 얻은 보석이며 각종 소산물도 팔고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끝까지 어스2의 방향을 지켜보며 리뷰해보겠습니다. 계속 어스2의 업데이트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인 코드 : tile

<이전글>

어스2 근황(드로이드, 시빌리언 거래 및 주얼 등)